FEATURES
영화속의 클럽들: 영화에 등장하는 베스트 파티 10
ROBOCOP, BLADE, BOOGIE NIGHTS, THE MATRIX, JOHN WICK...
LOUIS ANDERSON-RICH | 2017-04-20
영화에서 음악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부정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클럽 씬은 수많은 이들이 표현하고자 시도했던 영화적 장치다. 사람들, 조명, 에너지, 그리고 음악은, 재미와 불안, 위험한 쾌락주의의 육중한 조합을 대형 스크린 위에 만들어낸다. 그리고 당신은 미래주의적인 로봇 경찰, 1970년대 포르노 업계, 혹은 뱀파이어와 싸우는 수퍼히어로 이야기 등과 함께하는, 상당히 흥미로운 클럽의 모습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좀더 깊이 파고들어 클럽을 가장 흥미롭게 담아낸 영화들을 골라보았다. 들어가기 위해 2시간이나 줄을 서야 할 지도 모르는, 혹은 당신이 “지금 당장 저길 가보고 싶은데!”라고 생각했던 장면이 담긴 클럽들이다.



ARREST MODE - ROBOCOP



입장정책: 없음. 심지어 로봇 경찰도 입장 가능.

분위기: 이 다운타운 디트로이트 클럽 내부의 분위기는 한마디로 엄청나다! 고스, 펑크, 부적절한 디스코 글램이 뒤섞여 있고, 그 누구도 이 2044년의 미래주의적 펑키 사운드와 함께 춤추는 걸 멈출 수 없을 것이다. 인파를 헤치며 걷는 로봇 경찰이라고 해도 말이다.

사운드트랙: 미래의 흥미로운 사운드는 Ministry나 Peter Weller스럽다.

레지던트 DJ: David Byrne

주요 손님: 메스꺼울정도로 더러운 장소로 변해버린 디트로이트, 퓨쳐 펑크가 클럽을 장악한다. 쓰레기통처럼 보이는 도시처럼, 시민들도 마찬가지다. 아무것도 개의치 않는 극악무도한 악당들.

할 것: 권총 챙기기?

하지 말 것: 로보캅이 마침내 당신을 잡았을 때 그의 가랑이 사이를 차는것.



BLOOD BATH - BLADE



입장정책: 당신은 정육점에 위치한, 그 어떤 표식도 없는 이 클럽을 찾아내야 한다. 일단 이 클럽에 들어서면, 모두들 살갑게 대해줄 것이고, 줄을 설 필요가 없는건 보너스. 도어맨은 환영의 미소와 함께 들여보내줄 것이다. 그리고 이 친절함은 당신이 뭔가 잘못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전혀 할 수 없게 만든다.

분위기: 마음이 녹아내리는 스트로브, 사이버 펑크 헤어컷, 그리고 2000년도 Love Parade의 Sven Vath스러운 사운드는 이 장소가 에너지로 넘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내가 이 클럽에서 알게된 한가지를 꼽아본다면, blood가 완전 섹시하다는 것이다.(영상 3분20초 부터)약간 괴상하지만, 상당히 섹시하다.

사운드트랙: 테크노와 애시이이이이이드.

레지던트 DJ: DJ Pierre.

주요 고객층: 물론, 쾌락주의적이고 날카로운 치아를 가진 분들. 전형적인 베를린 피플?

할 것: 흡혈. 공짜니까!

하지 말 것: 일본도를 맨 채 잔혹하게 클럽의 모두를 쓸어버리는 것. 그들은 그것을 채식주의자들만큼이나 싫어한다.



Split - Black Swan



입장정책: 춤추기 위한 복장, 이곳에서는 땀에 젖게 된다. 그리고 목요일은 걸즈나잇(girl’s night)이다.

분위기: 핫하다. 마약에 취해 멍한, 다채로운 그리고 적정량의 시각적, 청각적 환각. 약간의 황홀경...

사운드트랙: 빅 비트, 일렉트로크래쉬, 누-레이브

레지던트 DJ: Chemical Brothers

주요 고객층: 강압적인 부모로 인해 클럽, 약물복용, 동성친구들과의 성적 일탈을 일삼는 부잣집 애들. 젠장. 엄마, 나 좀 내버려 둬요!

할 것: 친구와 함께 가는 것

하지 말 것: 정신분열증(착란, 혼란, 감정교란, 흥분, 공포, 우울)상태에서 가는 것.



ASYLUM (구 TOM TOM’S) - HUMAN TRAFFIC



입장정책: 행사가 있는 날은 인기가 많아서 길 아래까지 줄을 선다. 하지만 금발 도어맨을 찾아서 당신이 믹스맥에서 일한다고 말한다면, 엄청난 환대를 받으며 입장할 수 있을 것이다.

분위기: 역시 웨일즈에서 가장 괜찮은 분위기의 클럽으로 믹스맥에서 선정되었다.

사운드트랙: 1999년도 `Now That`s What I Call House Music` CD

레지던트 DJ: 클럽 주인인 Pablo Hassan의 사촌인 Carl Cox.

주요 고객층: 춤을 출 수 있다면 누구든지.

할 것: 울부 짓는 주전자처럼 머리의 열기를 내뿜고, 밤새 낯선 이들과 취한 채로 이야기를 나누고, 댄스플로어에서 정신줄을 놓기.

하지 말 것: 쿱의 여자친구 쳐다보기. 그는 이걸 좋게 넘어가지 않는다.




HOT TRAXX - BOOGIE NIGHTS



입장정책: 이스트 코스트의 다른 클럽들과는 달리 Hot Traxx는 모든 사람들에게 열려 있다. 그냥 옷을 적당히 차려입고 "알러뷰 베이비"같은 말들을 하면 별 문제 없을 것이다.

분위기: Hot Traxx는 아마도 디스코를 틀어왔을 것이다. 그리고 전성기는 70년대. 하지만 Studio 54같은 화려함이나, Paradise Garage 음악적 안목은 없다. Hot Traxx에겐 수많은 포르노 프로듀서들 뿐이다. Hot Traxx는 난잡한 LA 취향의 정수를 담고 있다.

사운드트랙: 디스코, 디스코 그리고 디스코

레지던트 DJ: DJ Harvey의 아주 먼 미국 삼촌인 DJ Bobby.

주요 고객층: 대부분 포르노 업계에 몸담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배우 지망생들, 롤러블레이드를 타는 사람들 그리고 대스타를 열망하는 소년들이다. 만약 당신이 시선을 끌고 주목받고 싶다면, Hot Traxx가는 것은 그리 좋은 선택은 아니다. 워낙 끼많고 대범한 친구들이 많을테니..

할 것: 춤추기

하지 말 것: 섹스



YORGI’S - XXX



입장정책: 터프해 보이는게 도움이 된다. 체코인들은 클러빙을 매우 진지하게 여긴다.

분위기: 몇몇 앵글을 보니, 유럽 클럽들을 재해석한 미국버젼의 클럽이다. 댄서들로 가득하고, 스트롭 조명과 근육질의 바람잡이들이 있는. 하지만 이 클럽을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는 바로 클럽 곳곳에 설치된 엄청난 테슬라 코일들이다! 레이버들의 머리에서 폭발하며 번쩍이는 일렉트로닉 스파크! 안전한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멋지다!

사운드트랙: 훌륭한 DJ가 이 마을로 들어온다면! 테크노, 하이-NRG, 유로댄스, 그리고 적정량의 gabba.

레지던트 DJ: Orbital

주요 고객층: 근육-티셔츠, 대머리, 극단적인 운동선수들... 여기서 누구와 어울리든 그저 보드카를 손에 들고 줄담배를 피며 약간의 `테크노 비트`를 듣고 싶어진다.

할 것: 클럽 주인과 지역 사업가 Yorgi와 함께 어울리는 것. 그는 소비에트 러시아에서 그의 전우애에 관한 굉장한 이야기들을 들려줄 것이다.

하지 말 것: 몇몇 살인을 저지르며 범죄를 배후에서 조종하는 Yorgi와 함께 어울리는것. 수 틀리면 죽을지도 모른다.



ZION RAVE - THE MATRIX RELOADED



입장정책: 인간이여 문은 너의 내면에만 존재하는 것이다. 그 문들을 열면 너는 진정한 우주의 힘을 보게 될 것이다...

분위기 : 지구! 불! 맨발! Glastonbury의 스톤서클이 고유의 아우라를 잃었다고 생각하는 이들에겐 이곳이 천국이다. 하지만 정말로, 친구들을 잘 챙겨야 한다. 지구 아래 깊은곳으로부터의 신호는 극악무도하니까.

사운드트랙: 싸이트랜스

레지던트 DJ: Goa Gil.

주요 고객층: 우리가 알고 있다시피 인류가 멸종의 위기에 처한점을 고려해 보았을때, Zion Rave의 주요 고객층은 대단히 낙천적인 사람들이다. 자신들이 사랑하는 모든것이 파괴되는 것을 마주하며 레드 불도 없는 지하 사회에서 살아가는데도 이 사람들은 춤을 추고 싶어한다. 영화는 전편에 비해 마음에 들지 않지만, 이 장면은 많은 것을 담고 있다.

할 것: 엄청난 원시적 드럼을 즐겨보자.

하지 말 것: 종말이 임박했음을 말하지 말 것!



CLUB FEVER - COLLATERAL



입장정책: 남자라면 환영받지 못한다.

분위기: 꽤 큰 클럽인듯 하지만 사실 가고싶은 느낌은 아니다. 한국인 갱단이 운영하는 클럽이다. 음료는 $17이고, 보안이 삼엄하다. 그런데도 총싸움이 벌어지고 갱단 보스는 총에 맞는다.

음악 정책 : 록이 일렉트로닉 뮤직과 크로스 오버 될때는 기억하라, 록 팬들도 일렉트로닉 팬들도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을. 왜냐면 그건 심각하게 싸구려 사운드를 남긴 채 스스로 붕괴하기 시작한 업계의 노골적인 돈벌이니까. 맞다. 이게 그것이다. 한국어 버전으로 개사된...준비 좀 하고???

레지던트 DJ: Paul Oakenfold

주요 고객층: LA 사교계 유명인들이 가득하다. 고급 코카인이 그들의 톰포드와 루이비통 가방에 들어있다.

할 것: 이 클럽을 피하는 것

하지 말 것: 이 클럽에 가는 것



RED CIRCLE CLUB - JOHN WICK



입장정책: 수영장, 스파, 사우나 그리고 많고 많은 무의미한 경호원들이 가득한 Red Circle Club은 사실 회원들만 출입할 수 있고, 당신이 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다면 입장 불가다.

분위기: 솔직히 말하면 여기 오는 모든 사람들이 엉망진창이다. 이를테면 Keanu Reeves는 댄스플로어 위의 세명(한 사람의 얼굴에 총을 쏘기도 한다)을 잔혹하게 살해한다. 하지만 아무도 신경 안쓴다. 사람들은 경호원들이 20명쯤 총에 맞아 죽고나서야 심각성을 인지한다. Alfie Allen은 타월만 두른채로 인파 사이를 가로질러 뛰어가지만 아무도 눈 하나 깜짝 안한다.

음악 정책: 아래층에서는 갱스터들이 욕조에서 동유럽 콜걸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잔잔한 일렉트로니카, 그리고 위층에서는 쿵쿵대는 심각하게 불안정한 베이스라인.

레지던트 DJ: Le Castle Vania, Herve , Bloody Beetroots가 교대로 출연

주요 고객층: 가죽 자켓을 입은 사람도 보이지만 정장셔츠가 이 클럽에서는 독보적이다. 또한 추측하건대 모두가 로퍼를 신은 듯 하다.

할 것: 수영장으로 내려갈 것.

하지 말 것: 자신의 죽은 개에 대한 복수의 분노로 가득찬, 은퇴한 살인청부업자의 길을 방해하는 것.



끝내주는 영화 OST 탑 12를 선정한 우리의 특집기사와 최고의 영화 카메오 DJ 탑 12를 만나보자.


법인명 : 주식회사 비엔엘컬쳐스 / 신문사업등록번호 : 서울, 아03924 / 신문사업등록일 : 2015년 10월 06일 / 사업자등록번호 : 279-86-00099 / 법인등록번호 : 110111-5843580 / 대표이사 : 홍유석, 이순섭 / 발행인 : 장태환 / 편집인 : (주)비엔엘컬쳐스 / 발행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50, 107-105 / 발행일자 : 2016년 4월 4일 / 전화번호 : 070-7772-4444 / 대표이메일 : info@bnl-global.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유석 / 특허등록번호 : 41-0375139-00-00 / 상표등록 제41-0375139호
Copyrights 2016 Mixmag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