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S
이번 시즌 이비자를 강타할 12가지 신상파티
백색의 섬 사상최대의 여름이 될 예정! 그 이유를 알아보자
Johnny Lee | 2017-05-16
이비자가 사상최대의 시즌을 위해 시동을 걸고 있다. 물론 매번 똑같이 하는 말이지만 올해만큼은 이 말을 하는 타당한 이유가 있다. 못 믿겠다고? 이번 여름에 백색의 섬에서 새로 시작하는 슈퍼 헤비급 파티들이 얼마나 많은지 밑에서 한 번 보시길. DJ들과 브랜드들, 프로모터들, 그리고 새롭게 재단장한 슈퍼클럽 베뉴들에 있어서 더 이상 거대해질 수 없는 쾌락주의를 선보인다.



1. Pure Carl Cox



Privilege - 화요일 - 7월 11일, 7월 18일
Carl Cox는 말한다. “내게 있어 Space는 우리가 이 섬에 발 붙일 수 있는 이유였어. 그 건물에서 믹싱된 셋의 양이 어느 정도일지, 우리가 춤춘 시간이 어느 정도일지 상상이 가? 우리는 그곳에서 다른 클럽 어디에서도 시도할 수도, 모방할 수도 없는 유산을 쌓아 올렸어. 바로 그래서 내가 이번 여름에 Privilege 생각만 하고 있는 거야. 공연을 딱 두 번만 할 거야. 잠깐이라도 한 눈 팔면 놓쳐버린다고. Dax J, Joseph Capriati, the Martinez Brothers가 와서 음악을 틀 거야. 최고의 라인업을 방 두 개에 나눠놓는 거지. 에너지 넘치는 밤이 될 거야. 순수한 테크노인 거지. 레이브 말고는 딴 짓도 못하게 말이야. 룸에 들어서는 순간 이렇게 생각하게 될 걸. ‘헐, 대체 이게 뭐야!` 내가 Space에 있을 때는 프리퀀시와 사운드에 있어서는 늘 난국에 대처해서 수완을 발휘했어. 나는 Privilege의 기본적인 사운드에 대해서도 다 이해하고 있어. Pure Carl Cox가 완벽한 경험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지!”



2. Eric Prydz



HÏ - 매주 화요일 - 6월 20일 ~ 8월 22일
발레아레스 스타일의 브랜드뉴 댄스파티에 있어서 누구나 좋아할 수밖에 없는 파티다. 여러 가지 색깔을 가진 스웨덴인 Erick Prydz가 전 Space였던 HÏ에서 10번의 익스클루시브 파티의 헤드라인을 맡는다. Prydz는 Cirez D와 Pryda 등 자신의 각 예명마다 다르게 공연을 할 예정이다. 이 한 곳에서 빅룸 프로그레시브부터 장대한 테크노사운드까지 모든 것을 들을 수 있다는 뜻이다. 시각적으로 역시 장관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deadmau5가 등장하는 7월 18일과 8월 22일을 주목할 만하다. 이 날들은 deadmau5의 이번 여름 유일한 이비자 공연일이기도 하다. Matthew Dear와 Pig & Dan이 지원사격하는 이 파티는 HÏ의 플래그쉽 이벤트로 빠르게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3. RESISTANCE



Privilege - 매주 화요일 - 7월 25일 ~ 9월 12일
이번 여름에는 Carl Cox, Tale Of Us, Richy Ahmed 같은 거물급 아티스트들이 Privilege로 본거지를 옮겼는데, Ultra Worldwide의 배후에 있는 크루가 운영하는 글로벌 테크노 브랜드 RESISTANCE를 잊지 말자. 이곳의 목표는 꽤나 명확하다. 혁신적인 라인업을 정교한 사운드장치로 융합하고, 그 다음엔 더 앞선 단계의 프로덕션으로 미적 요소를 부여하는 것이다. 부스에서는 전설적인 딥테크 듀오 Sasha와 John Digweed가 오랜만에 재결합해서 첫 일곱 번의 공연의 헤드라인을 맡는다. Sasha는 말한다. “Ultra / RESISTANCE쪽 사람들과 앉아서 이 베뉴를 탈바꿈할 놀라운 계획들을 보고, 또 공연을 위한 다른 라인업을 보고 나니까 그 자리에서 계약을 하지 않을 수가 없었어. 이번 여름에 John과 함께 이 공연들을 할 생각에 엄청 기대돼! 사람들이 이 상징적인 베뉴에서 진행되는 RESISTANCE의 프로덕션을 보면 완전히 넋이 나가버릴 걸.”



4. Defected



Eden - 매주 일요일 - 5월 21일 ~ 10월 1일
Eden에 새롭게 둥지를 튼 Defected가 베뉴뿐 아니라 산안토니오(San Antonio) 자체에 있어 크나 큰 호재라는 것에는 부인의 여지가 없다. 결국 Defected는 헤비급 전력을 자랑하는 댄스메가브랜드이니 말이다. Pacha를 점령했고, Amnesia의 공간을 사람들로 가득 채우며 한 시즌을 보냈고, BoOom!에서 진정한 성공을 거둔 유일한 홍보기장이다. Simon Dunmore과 그의 충성스러운 하우스 DJ 크루들이 이비자에서 두 번째로 큰 성채에 영광의 나날을 재현해낼 수 있을지는 두고 봐야 알겠지만 아직 시작도 안 한 MK, Oliver Dollar, Dennis Ferrer, Amine Edge & Dance, Sam Divine, Sonny Fodera 등의 DJ들의 공연은 산안토니오에서의 심야클러빙에 하늘을 찌르는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다.



5. Labyrinth



Pacha - 매주 금요일 - 5월 26일 ~ 10월 6일
Knee Deep In Sound로 성공을 거둔 Hot Since 82가 20일짜리 신상 레지던시 Labyrinth를 진두지휘하기 위해 Pacha에 돌아온다. Daley Padley는 말한다. “궁극적으로 이 모험은 우리가 전권을 가지고 있어야만 도전할 가치가 있는 거였어. 그런데 솔직히 Pacha는 너무 잘해주고 있어. 우리가 내놓는 아이디어에 대해 엄청 오픈마인드로 받아주거든. 우리가 부킹하는 아티스트들하고 나하고 진짜 친한데 다들 실력 있는 DJ들이고 셀렉터들이야. 댄스플로어에 와서 부스를 올려다보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을 거야. 데코도 Pacha의 다른 날 밤들과는 다르게 아주 특별하게 할 거야. 댄서들이 입는 의상까지도, 모든 요소에 빠짐없이 변화를 줄 거야!”



6. Afterlife



Privilege / Vista Club - 매주 목요일 - 6월 29일 ~ 9월 28일
Space에서 성공적인 첫 시즌을 보낸 심오한 테크노 주창자 Tale Of Us가 Privilege로 자리를 옮긴다. 작년 여름, 그들의 Afterlife 이벤트는 Rødhåd, Konstantin과 턴테이블 네크로맨서 KiNK 같은 언더그라운드 인재들처럼 이비자에서 과하게 노출되지 않은 테크노 거물들을 위한 안식처였다. 이번 시즌의 Afterlife 라인업에 추가되는 또 다른 흥미로운 인물은 Paradise의 수장 Jamie Jones다. 하지만 DC10의 업비트 셋을 기대하면서 Vista Club을 찾지는 말 것. Afterlife의 음악은 상당히 어둡고 분위기는 훨씬 트리피하며 Jones가 공연에 덤벼드는 모습을 보는 것은 대단히 흥미진진할 테니까.



7. Elrow



Amnesia - 매주 토요일 - 6월 3일 ~ 9월 30일
Elrow는 Privilege의 Vista Club에 상륙한 2012년부터 이비자에서 테마가 있는 테크하우스 파티를 주최해왔다. 화려한 스테이지 프로덕션과 컨페티에 대한 집착으로 산라파엘(San Rafael)에서 엄청난 흥행을 일으킨 Elrow는 Space로 자리를 옮겨 훨씬 커다란 공간적 장점을 활용했다. 이제 지구상에서 가장 분명한 색깔을 자랑하는 파티 중 하나인 Elrow의 새로운 미션은 클럽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댄스홀 중 하나인 전설적인 Amnesia Terrace를 장식하는 것이다.

Anja Schneider는 말한다. “Elrow는 이비자 씬을 완전히 바꿔놓았어. 이비자가 애초에 파티의 섬이 된 이유의 감성을 포착해낸 거지. 그들은 DJ를 ‘락스타’로 만들지 않아. 오로지 파티만이 주목 받을 뿐이야. Space는 이 파티컨셉이 생명력을 얻도록 도왔고. Amnesia는 다음 단계의 중대한 도전과제이자 아마도 당연히 밟아야 할 수순이라고 할 수 있겠지.”

이번 여름의 새로운 테마는 Summer of Love와 Bollywood, 80년대 레트로이며, Anja Schneider, Richy Ahmed, Sidney Charles, wAFF 등의 아티스트가 부스에 오른다.



8. Black Coffee



HÏ - 매주 토요일 - 6월 3일 ~ 9월 30일
플라야 덴 보사(Playa d’en Bossa)의 화요일을 책임지던 Carl Cox의 자리를 넘겨받은 Eric Prydz와 마찬가지로 Black Coffee도 거대한 공백을 채워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받았다. 무려 작년 여름는 Elrow가 장악했던 그 유명한 Bossa지구의 토요일 밤이다. 이번 시즌, 남아프리카의 하우스뮤직 메가스타 Black Coffee는 그때와 같은 흥행을 일으켜볼 참이다. 어려운 주문이지만 Black Coffee야말로 적임자다. 왜냐고? 리드미컬하고, 기분을 좋게 하고, 업비트와 텍스처가 풍부하면서도 너무 어둡지 않고 허세가 없는 Black Coffee의 사운드는 이비자의 음악적 유산과 완벽하게 공명하기 때문이다. 새로운 베뉴라는 틀림없는 매력요소에 Black Coffee의 확실한 카리스마… 진화할 시간만 충분하다면 이비자의 전설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9. Do Not Sleep Presents Cuckoo Land



Ibiza Rocks - 매주 일요일 - 5월 21일 ~ 9월 24일
유명한 언더그라운드 크루가 딥하우스와 여름날 테크노 그루브를 선보인다. 그것도 낮에. 수영장 옆에서. 올 여름, 완전히 새로운 몰입형 이벤트가 산안토니오에서 열린다.

Cuckoo Land 레지던트 Max Chapman이 말한다. “올해 산안토니오의 에너지가 새로운 활기를 띠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아. 나 역시 음악적으로 몇 가지 깜짝선물을 준비했어. George Smeddles와 같이 The Bucketheads의 ‘The Bomb’을 끝장나는 여름철 에딧으로 만들었거든. Ibiza Rocks에서 돌풍을 일으킬 거라고 100프로 보장해!”

동료 레지던트 Latmun은 말한다. “이비자에서 시즌 시작에 앞서 이렇게 기대되는 건 처음이야. 마법 같은 Cuckoo Land에서 12주 동안 플레잉을 한다는 건 정말 특별한 경험이 될 거야. 레지던트가 된다는 건 정말 엄청난 특전이 주어지는 임무야. 베뉴에 대해서 제대로 배우게 되고 또 관중들과 관계성을 쌓으면서 매 주마다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거든. 빨리 시작하고 싶어서 몸이 근질거리네!”



10. Nastia Presents Propaganda



Ibiza Underground - 수요일 - 6월 21일, 8월 16일, 9월 20일
우크라이나의 테크 주창자 Nastia는 말한다. “이비자에서의 첫 Propaganda Showcase야. 그걸 Ibiza Underground에서 진행하게 되어서 진짜 신나. 시각적으로는 상당히 미니멀하게 갈 거야. 음악에만 초점을 맞출 거거든. 그리고 평소에 이비자에서 보기 힘든 내 최애 동유럽 아티스트들을 데리고 올 거야. 몇 년 전에 Arma17과 함께 Ibiza Underground에서 음악을 튼 적이 있는데 진짜 어디서도 경험 못한 분위기였어. 올드스쿨 이비자의 정수가 그대로 남아있고 음악정책도 융통적이어서 나한테 딱 맞더라고. 나는 전적으로 파티 분위기에 따라 선곡을 하거든. 음악적으로 어떤 방향으로든 갈 수가 있는 거라 정확히 어떤 트랙을 틀 거라고 말 못해. 그냥 직접 들어 봐!”



11. Wild Life



DC10 - 매주 금요일 - 7월 21일 ~ 8월 11일
슈퍼스타 Disclosure 형제가 런칭한 Wild Life 페스티벌 브랜드의 시작은 201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때부터 그들은 전 세계를 무대로 대규모 야외이벤트를 진행해왔다. 그 중 특별히 브루클린과 뉴욕, 브라이튼시티 공항에서의 이벤트는 기념비적이었다. 올 여름, 그들이 이비자에 주목했다. 유일하게 놀라운 점이라면 Disclosure의 Wild Life가 DC10에서 열린다는 점일 것이다. 부킹 사실이 처음 발표되었을 때 의외라는 반응이 꽤 있었는데, 몇몇 순수주의자들은 Disclosure의 반체제 내력에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듣자 하니, 그들은 Lawrence 형제가 작년 여름 도로를 봉쇄한 Circo Loco에서 테크 풍 하우스뮤직 폭격을 했던 사실을 몰랐던 모양이다.



12. Audio Rehab



Eden - 매주 수요일 - 6월 14일 ~ 9월 27일
올 여름을 산안토니오 보내는 하우스와 테크종자들에게 기쁜 소식이다. 발레아릭 파티아이템으로 Eden에 돌아오는 Defected와 Ibiza Rocks에서 신상 데이타임 풀파티를 주회하는 Do Not Sleep에 질 새라, 급성장중인 언더그라운드 브랜드 Audio Rehab도 이번 여름 산안토니오에 거점을 차린다. 그래서 음악적으로는 무슨 일이 벌어질까? Ministry Of Sound에서 Audio Rehab을 제대로 체험한다는 것은 으르렁거리는 베이스라인과 다크한 게토그루브를 의미한다. 부스에서는 Flashmob 등의 헤드라인 아티스트가 신진 아티스트들을 이끈다. 산안토니오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노동자인구는 말할 것도 없이, 여름 한 철을 보내러 섬을 찾은 사람들에게 잘 어울릴 현대적인 레이브 조합이다.


법인명 : 주식회사 비엔엘컬쳐스 /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03924 / 등록일 : 2015년 10월 06일
발행인 : (주)비엔엘컬쳐스 이순섭 / 편집인 : 민병원 / 발행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50, 107-105
발행일자 : 2016년 4월 4일 / 전화번호 : 070 4165 5001 / 대표이메일 : info@bnl-global.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유석 / Copyrights 2016 Mixmag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