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Z세대가 밀레니얼 세대보다 더 많은 양의 바이닐 LP를 구매한다는 통계 조사가 발표되었다.
Z세대의 음악 소비 패턴 관련 통계 조사 발표.
MIXMAG KOREA | 2021-09-14
1997년부터 2012년 사이에 태어난 Z세대가 이전의 밀레니얼 세대보다 더 많은 양의 LP 바이닐을 구매한다는 통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총 4041명의 13세 이상 인구가 2주 동안 조사에 참여한 이번 설문에서 Z세대의 15%는 지난 12개월 동안 바이닐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반면에 밀레니얼 세대는 11%만이 바이닐을 구매했다고 응답하였다.
다른 주목할 만한 지표 중 하나는 Z세대 음악 팬들 중 28%는 비디오 게임을 통해 새로운 음악을 알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Z세대 응답자 중 51%는 소셜 미디어와 같은 경로를 통해 새로운 음악에 접근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그 중 틱톡과 같은 플랫폼은 49%에 해당하는 높은 비율을 차지하며 음악에 접근하게 되는 가장 중요한 플랫폼으로 손꼽히기도 하였다. 한 편, 뮤지션들과 비디오 게임 제작사들의 긴밀한 협업은 Z세대 인구가 게임에서 음악을 알게 되는 경향성을 갖게 되는 연결고리로 주요하게 기능해왔음을 유추해 볼 수 있다.
링크를 통해서는 통계 조사의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
Share on Facebook
- Copy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