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Z세대가 밀레니얼 세대보다 더 많은 양의 바이닐 LP를 구매한다는 통계 조사가 발표되었다.
Z세대의 음악 소비 패턴 관련 통계 조사 발표.
MIXMAG KOREA | 2021-09-14

1997년부터 2012 사이에 태어난 Z세대가 이전의 밀레니얼 세대보다 많은 양의 LP 바이닐을 구매한다는 통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4041명의 13 이상 인구가 2 동안 조사에 참여한 이번 설문에서 Z세대의 15% 지난 12개월 동안 바이닐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반면에 밀레니얼 세대는 11%만이 바이닐을 구매했다고 응답하였다.


다른 주목할 만한 지표 하나는 Z세대 음악 팬들 28% 비디오 게임을 통해 새로운 음악을 알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Z세대 응답자 51% 소셜 미디어와 같은 경로를 통해 새로운 음악에 접근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틱톡과 같은 플랫폼은 49% 해당하는 높은 비율을 차지하며 음악에 접근하게 되는 가장 중요한 플랫폼으로 손꼽히기도 하였다 , 뮤지션들과 비디오 게임 제작사들의 긴밀한 협업은 Z세대 인구가 게임에서 음악을 알게 되는 경향성을 갖게 되는 연결고리로 주요하게 기능해왔음을 유추해 볼 수 있다.


링크 통해서는 통계 조사의 세부 사항을 확인할 있다.

법인명 : 주식회사 비엔엘컬쳐스 / 신문사업등록번호 : 서울, 아03924 / 신문사업등록일 : 2015년 10월 06일 / 사업자등록번호 : 279-86-00099 / 법인등록번호 : 110111-5843580 / 대표이사 : 홍유석, 이순섭 / 발행인 : 장태환 / 편집인 : (주)비엔엘컬쳐스 / 발행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50, 107-105 / 발행일자 : 2016년 4월 4일 / 전화번호 : 070-7772-4444 / 대표이메일 : info@bnl-global.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유석 / 특허등록번호 : 41-0375139-00-00 / 상표등록 제41-0375139호
Copyrights 2016 Mixmag Korea All Rights Reserved